IT

엘지유플러스알뜰모바일 유심 요금제 무약정으로 개통 (배송/셀프개통)

까르르까르르먀뇽 2023. 9. 6. 13:38
728x90
반응형
SMALL

 

세컨폰을 만들려고 통신사를 알아보던중

ktm모바일 엘지유플러스 2가지 고민을 했어요.

kt유심과 엘지 유심이 있기에 고민을 했던거 같아요.

우선 kt유심은 정상적으로 해지가 되면은 초기화 하지 않고 재사용이 됩니다(개통취소는 유심초기화 해야합니다)

 

그리고 엘지알뜰폰을 써와서 유심이 있길래 재사용하려고 하니 유심이 사용이 불가하다고 해요.

그래서 고객센터 문의하니 해지된 유심은 재사용이 불가하다고 합니다.

 

자 저의 선택은 엘지유플러스 알뜰 모바일로 개통 진행 하기로 했습니다.(kt유심도 사라지고 요금제도 살짝 비싼듯?)

 

유플러스 케이티엠모바일등 요금제는 다양했어요.

그런데 케이티 엠모바일은 요금제+신한이벤트랑 플러스 되서 요금제가 살짝 비싸보이는거 같았어요.

매달 커피한잔 안마셔도 되자나요.

사실 요금제 절약하려고 하는데 되려 비싸면 안되자나요.

그래서 엘지 유플로와서 유심가입하기 유심없음으로 선택을 해서 개통하기로 했습니다.

여기서 유심칩 구매 똔느 온라인 신청 2가지 방법이 있습니다.

 

제일 편한게 온라인 신청으로 하세요.

 

그리고 신규개통 또는 번호이동 둘중 하나 선택하시면 됩니다.

 

번호이동은 현재 사용하는 번호를 동일하게 통신사만 바꾸는 형태

신규는 번호를 부여 하는게 신규개통입니다.

 

저는 이미 사용하는 번호가 있기에 통신사 이동이 아닌 신규개통을 진행하기로 했습니다.

 

저는 KT에서 10년 사용한 장기 고객이여서;;;;(위약금이 많숩니다.ㅎㅎ)

 

그리고 신규번호로 세컨폰을 사용하기 위해서 개통하려고 합니다.

 

.

알뜰통신사는 이게 좋습니다.

유심요금제는 무약정입니다.

그리고 통신료가 저렴해서 좋은점이다!

 

제가 사용하는 KT는 기본료가 9만원인거 같아요.

젠장! 애기들이 있다보니 데이터가 무지 필요하답니다.

외부 나가면은 아이들 동영상 보여줘야 하고 그리고 모바일테더링까지 해줘야 하기때문에 무제한으로 쓰고 있어요

 

유플러스 알뜰모바일 통신사 보니 데이터 10G / 통화 100분 12,600원이에요

사실 통화도 많이 하지 않을꺼 같은데

이렇게만 사용해도 12,600원만 내도 되니 너무 저렴한거 같아요

 

데이터 용도로만 쓸 세컨폰이여서 가격이 딱 적당한거 같아요

 

그리고 통화가적으신 어른들을 위한 요금제 유심 시니어 / 1G 100분 통화를 할수 있어요

요금이 4900원이네요

그리고 청소년요금제 보니 괜찮은거 같은데 만약 데이터가 부족한 아이들에게는 답답할 수 있을꺼 같습니다.

 

그래도 저처럼 성인들 같은 경우는 이정도면은 적당할꺼 같습니다.

 

유심 신청과 개통

 

 

 

 

요금제를 선택을 한 후 온라인신청을 할지 아님 전화 신청을 할지 둘중에 하나를 하시면 됩니다.

인터넷을 하실 수 있다면 온라인 신청을 하세요.

어렵지 않습니다.

 

 

가입유형은 신규개통

유심은 배송받기로 했습니다.

현재 프로모션으로 인해 기본료가 12600원이라고 하니 좋네요

이용약관 동의 후 다음버튼을 눌러 주심 됩니다.

 

신청서 작성시 주민등록증 준비 해주심 됩니다.

저는 신분증이 따로 필요없었어요. 발급일자만 알면은 주민등록증은 없어도 된답니다.

그리고 인증은 간편인증 / 신용카드 인증 / 범용공동인증 3가지중 하나 선택후 하심 됩니다.

제일 편한게 카카오톡으로 인증하는게 편합니다.

 

신규개통이다보니 희망하는 번호 1순위 2순위

작성해주시면 됩니다.

그리고 가입자 정보 작성 해주세요.

 

번호이동시 현재 사용중인 번호 그리고 통신사

통신사 이동시 중요한 인증이 하나 더 있어요.

 

단말기일련번호 끝 4자리 또는 요금납부하는정보 끝4자리 이정도 알믄 이동하기 쉽습니다.

 

알뜰통신사에 이용하면서 사용할 부가서비스

기본적인 스팸차단만 넣었습니다.

소액결제는 필요없어서 이용 체크 안해도 됩니다,

그리고 데이터안심옵션은 현재 데이터 초과하면 과금되지 않게 400kbps의속도로 데이터를 이용할껀지 신청하는것

 

그리고 번호변경안내서비스

이것도 별 크게 의미없는듯 합니다.

 

 

 

 
 
 

 

 

  • 사진 편집
  • 문서 너비옆트임
  •  
  • 삭제
대표사진 삭제
대표사진 삭제
대표사진 삭제

사진 설명을 입력하세요.

 

마지막 단계

요금납부정보를 작성을 하고 그리고

배송정보를 입력해주세요.

제가 이 마지막 단계를 제대로 못보고 그냥 지나쳐버렸어요.

제일 첫번째가 택배여서 다행이였지만

이 정보를 다 입력을 했다면 끝!!

 

 

.

대표사진 삭제

개통진행방법 부터 개통시작된다는 내용과 그리고 마지막 개통되었다고 하여 개통된 번호까지 안내를

카톡으로 해줍니다.

일사천리로 아주 진행이 척척 되었네요.

 

 

 

이렇게 배송완료사진까지

 

엘지유플러스 알뜰통신사 유심개통 완료입니다.

세컨폰으로 재테크할 준비 완료입니다.

 

엘지유플러스 알뜰폰 유심개통 끝!

 

 

 

무료유심이 필요하시면 댓글에 꼭 얘기해주시면 무료로 유심보내드릴께요

728x90
반응형
LIS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