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

씨엘컴퍼니 가죽 공예 크로스 토트백 나만의 가방 만들기 : 취미생활로 좋은 DIY 키트

까르르까르르먀뇽 2023. 9. 13. 00:56
728x90
반응형
SMALL

집에서 많은 시간을 보내는 분들에게 집에서 취미생활로 좋은 DIY키드 하나

소개해드릴께요.

예전에 가방만들기 도전을 해보고 싶었는데 이제서야

시도를 해보게 되었네요.

키트를 구매를 하면은 이렇게 배송이 되어서 와요

종이백을 열어서 가방만들기 재료부터 확인을 해봤어요

제가 만들 가방의 재료입니다.

가방은 크로스 토트백이에요.

토트백 가방의 앞면 뒷면이 될 가죽이 2면

토트백의 지갑을 만들 가죽가 옆면이 될 가죽

손잡이를 만들 재료와 크로스 끈 손잡이를 고정시킬 끈 그리고 실

실과 가방의 보조역할을 해줄 재료들입니다.

실과 바늘인데 바늘은 총2개가 들어있어요.

바늘은 꼭 2개 필요합니다.

 

키트 재료를 다 확인을 하고 난 후 만들기 영상을

유튜브로 통해서 만들기 방법을 확인을 할 수 있어요

 

영상을 보면서 가방만들기를 도전!

우선 내가 만들 가방의 영상을 선택 하고

천천히 보면서 시작을 했는데 바늘 끼우는거부터 배웠는데

어렵지가 않았네요

 
 

바늘도 끝쪽이 뽀족하기는 하지만 찔려도 아프지 않는 바늘이였어요.

항상 가방을 만들때 바늘은 이렇게 2개로 사용을 합니다.

 

영상을 보면서 찬찬히 가방에 실을 꿰메는 방법을 보면서 따라했어요.

바늘을 2개로 하면서 꿰메기 시작합니다.

 

가방 옆면을 처음에 시도를 해봤어요.

처음이다 보니 이게 맞는지 중간중간 영상을 보면서 확인도 하면서

만들기 시작했어요

처음 시작을 하다보니 이게 맞는지 확인을 하면서 하니깐 시간이 걸렸어요.

휴대폰은 작은 영상이도 보니 노트북에서 영상을 보면서 따라하기 시작

 
 

처음으로 가방옆면은 완성을 했어요.

처음에는 꿰는게 힘들었는데 점점 하다보니 꿰는게 속도가 늘어가기 시작했어요.

한면을 다 하고 나면 이렇게 가위로 잘라주고 난 후

끝 부분을 라이터로 지져서 꾹 눌러줘야 해요.

이렇게 해서 마무리!

 
 

크로스 끈을 메달곳을 만들어주는곳을 만들어주면 되요

밖으로 꿰어줘도 되고 안쪽으로 꿰어줘도 됩니다.

저는 밖으로 안하고 안쪽으로 꿰기로 했어요

 
 

그리고 이제 가방의 손잡이를 만들재료

손잡이 가죽의 끈을 이렇게 올려놓고 핀셋으로 잡아서 실로

꿰주면 됩니다.

손잡이 부분은 살짝 손에 힘이 들어갑니다.

그리고 벌어지지 않게 실을 꽉 잡아줘야 사이에사이 벌어지지 않아요

 

하다보니 요령이 생겨났어요.

바늘을 서로 크로스 하면서 하면은 조금 빠르게 할 수 있더라고요

그리고 이렇게 하면은 쪼여지다 보니 쉽게 되더라고요

 

손잡이를 다 만들었다면 이렇게 손잡이를 연결을 해줘야 합니다.

이부분도 고정을 시켜가면서 하다 보니 손에 힘이 들어갔어요

 

가방의 자석부분도 고정을 해주고 나면 이제 거의 완성이 되가는거 같아요

 

이제 가방을 합쳐서 실로 가방을 꿰메주면 되요.

이부분은 조금 힘이 요합니다

가방밑면을 서로 크로스 해서 꿰줘야 해요

이렇게 아랫면 완성 그리고 옆면을 꿰줘야 되요

마지막 옆면까지 꿰어주면은 완성이 되어갑니다.

마지막이 되어가다 보니 더 요령이 생겼어요.

마지막 요령으로 나만의 가방만들기 완성이 되었어요.

예전부터 가방diy에 관심이 많았었는데 이제서야 집에서 취미로 한번시작했는데

너무 재미있었어요.

 
 

아이랑 같이 외출할때 편하게 들고 다닐수 있고 키포인트의 리본까지

지갑 아이 물병 지갑 카드 이어폰 보조배터리까지 넣었는데도 가방 수납이 넉넉했어요.

작은 가방인줄 알았지만 작지는 않았어요.

외출할때 제가 필요한 수납할것들은 다 들어가고도 넉넉한 사이즈였어요.

가방을 만들고 난 후 만들었다는 희열감이 좋았어요

집에서 무언가를 할 수 있다는게..

아이들 하원할때 필요한 물건을 챙겨서 나가기에도 좋은 가방인거 같아요

다른 명품 가방보다 직접 제가 만들었다는거에 만족스러운거 같아요

집에서 취미생활로 하나씩 하나씩 가방DIY키트 구매하셔서

취미로 즐기시면 좋을꺼 같아요

 
 
 
728x90
반응형
LIS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