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

큐비듀오와 sd카드 하나로 핸드폰용량늘리기 : 아이폰 갤럭시폰 아이클라우드 백업 모두 가능

까르르까르르먀뇽 2023. 9. 16. 21:44
728x90
반응형
SMALL

럭시유저인 저는 휴대폰에 아이 사진이 많이 들어있어요.

과거 딸이 자라는 과정을 찍은 사진은 휴대폰에 가지고

있다가 용량이 부족하다보니 클라우드 저장매체에 넣어뒀는데

거기도 용량이 부족하다고 하여 정리좀 해보려다

알게된 큐비듀오

작고 앙증맞은 큐비듀오

유형은 usb형과 c타입형이 있어요.

저는 휴대폰에 있는 사진을 백업을 하기위해 c타입을

선택을 했어요

박스를 열어서보니 사용설명서와 큐비듀오

들어있어요

정말 작은 큐비듀오.

큐비듀오와 sd카드만 있다면 휴대폰에 있는

사진과연락처가 자동으로 저장

이 부분을 충전단자에 연결을 시켜주는 c타입 단자

그리고 그 윗부분은 sd카드 저장매체를 넣는곳이에요.

뒷부분은 usb연결선을 꽂아주는 단자

이 작은기기 하나로 휴대폰용량늘리기 가능하다는게

신기해요

같이 동봉된 설명서를 읽어 보니 휴대폰에

어플을 하나 설치후 사용해야된다고 해요.

그리고 여기서 sd카드는 휴대전화의 용량보다 커야

한다고 적혀있어요.

저는 갤럭시s21 256기가였어요.

사진용량을 보니 13기가정도 사용중인거 같았어요.

제가 가지고 있는 sd카드는 8기가

그래서 더 큰 용량으 sd카드를 구입을 했어요.

 

사는김에 휴대폰 용량과 같은 크기로 구입을 했어요.

sd카드를 빼서 큐비듀오에 넣어주기만 하면 되요.

이렇게 sd카드를 넣어 주고 난 후 끝까지 넣고

딸깍 하는 소리까지 나야 정상적으로 된거에요.

c타입 어댑터에 큐비듀오를 장착을 해주고

usb충전선을 다시 꽂아주고 그리고 휴대폰에 충전을

시켜주면

아래와 같이 멘트가 나와요.

이렇게 멘트가 나오고 확인 누르면 휴대폰용량늘리기 시작할 수 있어요

큐비듀오 어플을 시작하니 10년보증 이라고 나오니

등록을 하기로 했어요.

10년동안 보증을 받을수 있다고 하니

등록을 해야 하는게 맞겠죠?

이메일을 등록

신원확인을 해주기 (저의이름을 넣었어요)

 

와우~잘모르겠어요.

이메일 인증까지 완료하니 등록이 완료되었다고 해서

본격적으로 휴대폰용량늘리기 시작하기로

어플에서

큐비듀오 컨테츠 탐색 백업 복원 이렇게 메뉴가 나와있어요.

저는 백업을 해서 핸드폰 자료 옮기기 시작해보기로 진행

 

핸드폰에 있는 사진이 2189개가 있네요.

어마어마한 사진의 사진을 큐비듀오에 장착된 sd카드

저장매체에 저장을 하고 있어요.

연락처는 몇개 없다보니 금방 뚝딱하고 저장

핸드폰 자료 옮기기 완료

자동 백업이 완료되었다는 멘트가 나오면 끝

 

큐비듀오가 만족했는지 물어보는데

이거 정말 만족합니다.

큐비듀오 충전하면서 스마트폰에 있는 사진을

sd카드에 저장을 하니 매일매일 백업을 하고

백업된 자료는 pc에서 바로 사용하고 볼수도 있어서

좋은거 같아요.

휴대폰에 있는 사진을 항상 카카오톡이나 메일로 보내서

pc에서 사용을 했는데

번거롭게 하지 않고 큐비듀오로 자료를 옮기수 있어서 좋은거 같아요

저는 갤럭시 유저 이지만 아이폰 유저도 어플 하나만

설치해서 아이폰 사진옮기기도 가능하다보니

아이폰 유저에게도 좋은 제품인거 같아요.

스마트폰 충전을 하면서 매일 매일 백업을 하니

사진을 지워도 큐비듀오에서 자료를 찾아볼수 있어서

좋아요.

부족한 아이클라우드에 사진을 옮기지 않아도 되고

여행가서 찍은 사진 바로바로 핸드폰 자료 옮기기

바로 해주시면 되요

아이 성장 사진이 많아서 어떻게 저장해야 고민했는데

작은크기의 큐비듀오로 안전하게 사진을 저장하니

편하네요.

이중 백업없이 백업이 안된 부분 부터 백업이 가능해요

외장하드 2테라 까지 가능하니 아이성장기 사진부터

여행사진까지 백업가능해요

클라우드 매체 알아보신다면

손쉽게 백업이 가능한 큐비듀오로 안전하게 백업을

하시기 바래요~

 

 

728x90
반응형
LIS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