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

안드로이드 핸드폰 패턴잊어버렸을때 푸는법

까르르까르르먀뇽 2023. 9. 16. 21:54
728x90
반응형
SMALL

약 한달전 엄마 휴대폰이

패턴이 잠겼다고 연락이 왔어요.

휴대폰 명의가 제꺼로 되어있어서

서비스센터를 방문을 해야하는데

서류2개를 원본을 가져가야 한다고 해요.

그래서 서비스센터에 물어보니 휴대폰에서도

패턴해제가 된다고 하여 안내받아서

직접 제가 패턴해제를 시도하기로 했어요.

기존에 엄마가 전화를 해도 받지 않아서

원격으로 휴대폰 소리를 내서 엄마가 휴대폰을

보게 한적이 있었어요.

그래서 이번에 다시 엄마휴대폰 패턴을 풀어주기 위해 내디바이스찾기로 들어가서

패턴해제를해주기로 했어요.

갤럭시s21 휴대폰에서 설정으로 먼저 들어가면되요

설정->생체 인식 및 보안

여기로 들어가시면 됩니다.

설정->생체 인식 및 보안-> 내 디바이스찾기

여기 선택하시면되요

그럼 여기서

삼성계정 맨 위에있는 사이트 주소를 클릭을 하면 내 디바이스찾기로 들어가게됩니다

여기서

1번 삼성계정이 등록이 되어있어야 합니다.

2.원격 잠금해제가 활성화가 되어있어야 합니다.

잠금 해제 방식을 잊어버렸을 때 저장된 정보로 잠금을 해제 할수 있고

잠긴 상태로 잃어버려도 내 휴대전화를 원격으로 제어를 할수 있기에

이 부분이 활성화가 되어있어야 합니다.

 

등록된 기기를 봤더니 이게 왠일..ㅜㅜ

엄마 휴대폰이 없네요.

j750모델이 있어야 하는데 없어요...ㅜㅜ

이 모델이 있어야 패턴해제가 되는데 ....

엄마가 휴대폰 만지고 하다가 계정을 삭제를 한걸까요?

분명히 제가 그전에 엄마 휴대폰찾기를 하면서 알림을 울리게 한적이 있는데

어쩌다가 정보가 사라진걸까요..ㅠㅠ

그래서 저희 엄마는 결국에 휴대폰 초기화를 시키고 말았습니다.

자 !! 그래도 제가 알려드릴껀 알려드려야 겠지용

우선 제가 가지고 있는 갤럭시 s21모델을 대상으로

잠금해제를 시키겠습니다.

하단에 잠금해제를 누르기를 하면됩니다.

 

잃어버린 비밀번호 또는 잊어버린 패턴 해제를 하기 위해서

삼성계정의 비밀번호를 입력을 해줘야 해요.

비밀번호를 입력을 하고 난 후

이렇게 로딩이 되고 나면은 비밀번호가 해제가 완료되요

패턴해제 비밀번호 초기화를 할 경우에는

휴대전화의 화면 잠금 방식이 모두 삭제가 되어서

휴대폰이 바로 진입이 가능하게 되요.

패턴을 해제를 하고 나니 이 멘트가 나오면 패턴해제 또는 비밀번호가 해제가 된거에요

보안에 들어가보니 얼굴인식 지문 싹 지워졌어요

다시 들어가면은 이렇게 잠금해제 표시에 V표시가 체크가 되어있어요.

이렇게만 하면 서비스 센터를 방문을 하지 않아도 되요.

너무 간편한거 같아요.

저희엄마가 비밀번호가 없었는데 집에서만 계시다 보니

이것저것 만지다가 패턴을 만드셨고

또 패턴을 만들었는데 패턴이 어떤걸로 만들었는지도 기억이 안나셨나봐요.

계정도 어쩌다가 지우셨는지..ㅠㅠ

계정만 건들지 않았다면은 서비스센터가서

휴대폰 초기화를 하지 않았으셨을텐데 말이에요.

서비스센터 방문 하지 않고

잊어버린패턴해제 잊어버린비밀번호 해제

하는방법 간단하게 처리했습니다.

부모님 휴대폰이 삼성휴대폰이라면은 꼭 삼성계정을 등록해주시고

추후 패턴이나 비밀번호 휴대폰 잊어버렸을때

위치추적까지.

한번에 관리 할수 있으니

꼭 삼성계정 등록해주세요

 

 
728x90
반응형
LIS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