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

갤럭시북고 노트북 프린터설치 되나요? 캐논 G2910프린터설치하기

까르르까르르먀뇽 2023. 9. 16. 21:58
728x90
반응형
SMALL

갤럭시북고 노트북 프린터 연결이 되나요??(캐논2910모델)

그동안 갤럭시북고 노트북을 사용하면서 프린터를 연결을 안하고 있었네요.

사실 프린트를 많이 안하다 보니 프린터를 연결을 안해봤네요.

그래서 오늘 갑자기 프린트를 할일이 있어서 갤럭시북고 노트북에 프린터를 설치 해보려고 했어요.

제가 가지고 있는 모델은 캐논 G2910 모델이고요.

캐논 프린터 드라이버라고 검색을 한후 캐논 코리아 다운로드 센터에 들어가서

제 모델을 찾아서 드라이버를 설치 해보겠어요.

센터를 들어가면은 첫화면에 컴퓨터 운영체제 확인 방법이 있는데

저는 이미 운영체제를 알고 있어서 따로 확인은 하지 않았어요.

만약에 운영체제를 모르신다고 하면은 팝업에 있는 내용대로 따라 하시면됩니다.

이 화면에서 바로 본인이 사용하는 프린트를 찾아서 검색을 해주시면 되요

여기까지 어렵지는 않아요

 

현재 3가지가 있는데 여기보시면은 운영체제를 보면은 마지막 최신이 윈도우 11이 추가가 되어있어요

만약에 윈도우 11이라면 마지막 최신날짜 데이터로 다운로드 하셔서 설치 해주시면되요

내용을 보면 아시다시피 일부 소프웨어는 미국 수출관리 규제 규제 대상이기 떄문에 미국정부의 허가가 필요하다

동의 하겠냐는 멘트가 나오는데

동의를 해야 설치를 할수 있어요

최신꺼로 해서 설치를 하려고 했는데 저는 첫번째 파일이 설치가 안되서

마지막에 있는 파일로 설치를 하기로 했어요.

그런데 설치를 하고 나니 이게 왠일일까요??

계속 실패 문구가 떠서 왜 안되는지 다시 삼성전자로 들어가서 갤럭시북고 호환관련에 대해서 내용을

살펴보기로 했어요

 

갤럭시북고 NT345 모델이 탑재된 마이크로소프트 윈도우 10은 웰컴 스냅드래곤 모바일 플랫폼에 최적화되어있다

하지만 일부 프린터 사용을 위해 윈도우 10 버전 업그레이드나 웰컴 플랫폼 기반의 프린터 드라이버 재설치가 필요하다

이런 멘트가 나와있어요.

프린트가 안되는 경우 아래 방법 순서로 확인 해달라고 하여

네이버창에서 mopria.org [클릭시 이동] 주소창에 찾아서 들어가봤어요.

우선 여기 사이트에서 제 해당모델이 가능한지를 봐야 할꺼 같았어요

언어를 먼저 한국어로 바꾸고 나서 인증제품으로 들어가서 나에게 해당되는 모델을 찾아봐야해요

우선 캐논 모델은 보이네요

그럼 캐논에 제 모델이 확인이 되는지 확인을 해봐야겠어요

제조사를 찾아서 제품유형을 찾아봤어요.

캐논 제품유형을 인쇄서비스로 들어가서 검색을 했더니 역시나 없습니다.

무한잉크 G2910모델을 역시나 갤럭시북고 노트북에서 프린터를 할수가 없는 모델이네요.

호환이 되지 않는거죠.

그래서 갤럭시북고 프린트를 사용을 하려면 먼저 모델이 프린트가 되는지 확인을 한후 써야겠네요.

다행히 저는 기존에 쓰던 노트북이 있어서 다른 노트북에 프린터를 연결을 한후 프린트를 사용하기로 했어요.

ㅠㅠ 갤럭시북고 노트북이 모바일에 최적화 되어있다 보니 아직까지 프린터까지는 불가 한가 보네요.

프린터는 안되지만 오피스정도는 돌아가고 또한 서치도 되고 블로그 동영상 인강 정도는 할수 있는 수준이다 보니

이정도에 만족을 하고 열심히 쓰겠습니다.

아끼고 똥 되는 그날 까지 그래도 열심히 사용하겠습니다.

그래서 결과는요..

갤럭시북고노트북 캐논 G2910모델 거의 최신 모델을 설치를 할수 없다 입니다!

그럼 이만~~^^

 

 

 

728x90
반응형
LIST